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페이스X 실패? 테슬라 매도해야할까요? 성장주의 위기

#테슬라 #일론머스크 #일본여행

 

스페이스X 우주선 '스타십' 첫 지구궤도 시험비행 실패

이륙 후 1단 로켓 분리 실패…비행 4분여 만에 폭발

계획대로라면 3분가량 지났을 때 전체 2단 로켓의 아래 부분인 '슈퍼 헤비' 로켓이 분리되고 우주선 스타십이 궤도비행을 시작했어야 했지만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테슬라도 스페이스X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어 현시간 급락중인데요

테슬라를 매도해야할까요?

일본 다이칸야마 츠타야 서점 CEO 마스다 무네아키의 인터뷰를 통해 성장주에 대해 성장주의 실패에 대해 생각해봅시다

전통적 가치투자에 익숙해지면 왜 성장주 투자를 꺼리게 될까

왜 못 살까 고민을 한 적이 많습니다

일본 다이칸야마 츠타야 여행에서 마스다 무네아키의 경영철학을 보며 생각한 내용입니다

마스다 무네아키

1951년 일본 간사이 지방의 오사카에서 태어났고

일본 전국에 1,400여 곳이 넘는 츠타야 TSUTAYA 매장을 운영하는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 주식회사(CCC)의 사장 겸 최고 경영자입니다

2011년에 프리미어 에이지를 위해 도서와 음반, 양질의 생활을 제안하는 개성있는 소매점으로 이루어진 다이칸야마 티사이트 T-SITE를 오픈했습니다

2013년에 공공시설인 다케오시도서관에 츠타야 서점의 콘셉트를 대담히 적용하였고 재개관한지 13개월만에 방문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1. 경영은 실패의 허용이다

성장주 투자가 어려운 이유, 주식이 어려운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봅니다

사람은 누구나 실패를 합니다 불가능한 일을 시도하니까!

불가능한 일을 시도하지 않으면 성장할 수가 없기 때문이죠

기획 회사의 성장은 매출이나 이익의 크기가 아닌 기획회사를 구성하는 인재의 기획력으로 측정되어야 합니다

2. 고객을 모을 수 있는 경영자를 찾아라

마스다 무네아키는 고객을 끌 수 있는 상징적인 건물을 짓고 싶어 했습니다

또 라이프 스타일을 고르는 장으로서 츠타야가 생활 제안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였습니다

공간 구성과 관련해서는 상업시설이 넘쳐나는 시대를 의식하여

임대 매장에도 매장 간판이나 광고 간판이 드러나지 않도록

최소한으로 표현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테슬라가 28조 기업에서 1000조까지 오를 수 있었던 이유

마스다 무네아키의 경영 과정을 돌아보며 이해하여봅니다

절대 사람이 오지 않을 거라 생각하고 만들었던 다이칸야마 T-SITE

철저한 시장 조사로 다양한 각도에서 콘셉트를 잡아 혼자 방문해도 안락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만들고 실제로 많은 고객을 끌어들였습니다